KB국민은행, 인니 국영은행 BNI와 협업체제 구축…"신사업 기회 발굴"
2022-05-31 17:07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 국영은행과 손잡고 신사업 먹거리 발굴에 나선다.
31일 국민은행은 전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소재한 BNI 본점에서 인니 국영은행인 BNI(Bank Negara Indonesia)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남훈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대표와 Henry Panjaitan BNI 자금·국제 담당 이사 및 양 은행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은행은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업 분야는 △차관단 대출 주선 및 참여 정보 교류 △외환·수출입금융 업무 협력 △양국 현지자금 조달 협력 △양국 수출입·투자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이다.
Henry Panjaitan(헨리 판자이탄) BNI 자금·국제 담당 이사는 “BNI는 한국 최고의 은행인 KB국민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최근 급증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한국의 대외투자 진입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국 비즈니스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정보교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은행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