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원스톱 창업 플랫폼‧인큐베이팅캠프‧ 해외진출기지 구축" 공약

2022-05-28 17:07
유 후보, '청년에 희망… 4개 창업‧일자리 프로젝트 추진' 발표

국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캠프 전경 [사진=정복캠프]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는 28일 청년에게 미래 희망을 줄 4개의 창업과 일자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이날 인천항 내항 8부두에 조성 중인 상상플랫폼에 청년 창업기지를 둬 일하고‧먹고‧쉬고‧자고‧놀고‧힐링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창업 원스톱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청년 창업과 일자리 공약을 발표했다.

유 후보는 이어 "청년종합지원센터‧청년CEO 육성위원회‧청년정책 담당 특보 등을 설치하거나 구성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추진한다"고 언급한 뒤  "또 4차산업 창업 시제품 제작‧전시할 메이커 스페이스를 국내 최대 규모로 꾸민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또 "10만 청년CEO 육성을 위해 △대기업‧중견기업 연계한 오픈 이노베이션 창업 지원과 인큐베이팅 캠프 운영 △청년 세계 진출을 위한 영어캠퍼스 운영 등을 할 계획"이라고 하면서 "특히 청년 해외진출기지를 구축해 1인당 1억원씩 100명에게 지원하는 글로벌 투자연계형 엑셀러레이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약속했다.

유 후보는 그러면서 “청년에게 일을 할 기회를 줘 삶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면서 “청년들이 진취적 기상과 글로벌 마인드, 해외 취‧창업을 할 수 있게 인천발 해외진출기지를 만들 것”이라고 공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