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경기혈액원에 생명 살리는 발걸음 이어지길 소망"
2022-05-24 17:18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신축이전 개원식' 참석
장 의장은 24일 오후 경기혈액원 4층 강당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해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실천, 더 많은 사랑의 발걸음이 이어지기를’이라는 내용의 방명록을 작성했고 축사를 통해 경기혈액원 신축이전을 축하했다.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은 “기존 경기혈액원을 찾은 이용객들은 건물 노후화, 공간 협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라며 “이제 도민들이 광교 신사옥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헌혈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으로 헌혈이 줄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컸지만 다행히 최근 거리두기 해제로 헌혈이 느는 추세”라면서 “신축 이전한 경기혈액원으로 생명을 살리는 발걸음이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 윤신일 경기도지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장 의장은 지난 17일에도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제4기 회장 취임식’에 참석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장 의장은 이날 소상공인께서 꿋꿋이 버텨낸 시간이 너무나 길고 고통스러웠기에 오늘 새 출발을 다지는 자리가 더욱 뜻깊다고 했다.
장 의장은 지역의 골목경제와 소상공인 생존을 위해 싸워오며 희망의 불씨를 지켜온 소상공인 여러분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