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이오, 1분기 매출액 203억원··· 분기 기준 역대 최대

2022-05-13 08:49

[인바이오]



친환경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인바이오가 올해 1분기에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인바이오는 2022년 1분기 매출액 203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2%, 12% 증가한 수준이다. 회사측은 내수 시장의 친환경 작물보호제 수요 증가와 해외 시장 확대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분석했다.

내수 시장의 경우 정부 정책에 맞춰 친환경 작물보호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인바이오는 이런 시장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작물보호제를 출시하는 한편, 지난 2월에는 농협경제지주와 83억원 규모의 상품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매출을 확대시켜왔다.

그동안 공격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출시한 신제품들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으면서 당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인바이오 관계자는 “내수 및 수출시장에서 경쟁력을 넓혀 나가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점에 대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신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및 해외 시장 확대 등 성장동력을 바탕으로 매 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목표로 하며 인바이오 성장곡선의 변곡점을 만들어 내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