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2년 옥구목공가구전시회 선보여

2022-05-10 15:42
다양한 생활소품, 공예작품 한자리에
시흥시, 정왕평생학습관 강의실 개방해 시민 평생학습 이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가 다양한 목공가구 및 소품들을 시민에게 선보이는 ‘2022년 옥구목공가구전시회’를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옥구목공가구전시회는 체험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여, 목공체험장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마련됐다.
 
옥구공원 내에 위치한 옥구목공체험장 앞 야외부스에서 진행되는 전시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전시회에서는 생활소품, 공예작품, 실용가구 등 10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시는 전시회 감상 후 목공체험에 관심을 갖게 될 시민들을 위해 원데이 클래스부터 4주간 진행하는 실용가구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흥시 통합 예약포털사이트를 통해 예약 후 참여하면 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열리는 야외 행사인 만큼 옥구공원에 방문하는 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백종만 시흥시 녹지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던 시민들이 모쪼록 힐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를 통해 목재문화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전시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옥구목공체험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 정왕평생학습관 강의실 개방해 시민 평생학습 이끈다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시흥시 평생학습과는 거점학습관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학습 활동을 지원하고자 정왕평생학습관 강의실을 개방해 대관 접수를 시작했다.
 
시흥시 학습동아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강의실과 특수 목적 강의실(양재, 제과제빵) 등 총 13개소를 5월부터 12월까지 대관할 수 있다.
 
‘5~6월 정기대관’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7~9월 정기대관’은 6월 1일부터 10일까지, ‘10~12월 정기대관’은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잔여분은 수시대관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강의실 정기대관 신청 대상은 접수 시작일 기준으로 시흥시 평생교육원에 등록된 학습동아리가 해당되며 수시대관은 시흥시민 및 단체 등 이용기간 동안 지속적인 학습활동을 진행하고자 할 경우에 신청할 수 있다.
 
시흥시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정왕평생학습관(정왕대로 233번길 21)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학습동아리 이용 및 강의실 대관 관련 문의는 시흥시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 및 시흥시 평생학습과 정왕평생학습관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