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의원, '이곡정자공원 환경개선사업' 4억 등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8억 확보

2022-05-05 19:05
홍 의원,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 만들기 위해 주민 체감형 사업 예산 확보에 지속 노력할 것

홍석준 국회의원(국민의 힘, 대구 달서 갑) [사진= 홍석준 국회의원실]

국민의 힘 홍석준 국회의원(대구 달서갑)은 5일 ‘이곡정자공원 환경개선사업’ 4억, ‘죽전동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4억 등 총 8억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곡정자공원은 성서지역 주민이용도가 매우 높은 공원이지만, 조성된 지 오래돼 인근 주민들의 환경개선 요구가 지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공원 경관개선, 수목식재, 노후시설 정비, 편의시설 설치 등의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공원을 찾는 주민들에게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죽전동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예산 4억이 계획대로 확보됨에 따라 무열학사로 인해 막혀있던 구간을 신규 개설할 수 있게 돼 인근 죽전동 및 용산동 주민들의 교통 소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에 개설되는 도로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죽전동에 조성 중인 청년 행복주택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주출입도로 기능을 하게 될 것으로 보여 향후 시설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홍석준 의원은 “금번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교통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와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