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어린이가 존중 받고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 약속
2022-05-04 19:40
김 후보, 어린이를 위한 5대 공약을 발표...혁신놀이터 조성 등
김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어린이가 존중받고 행복한 경기도일 잘하는 김동연이 만들겠습니다>란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이어 “내일은 어린이날이 제정된 지 100회째 되는 날이라며 어린이 여러분의 365일 모든 날이 어린이날처럼 즐겁고 행복하기를 기원한다”고 언급한 뒤 “방정환 선생님께서는 어린 사람도 한 명의 인격체로 존중 받아야 한다는 의미로 ‘어린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야 우리 사회도 건강하고 경기도의 미래에도 희망이 있다” 면서 어린이가 존중 받고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5대 공약을 제시했다.
김 후보가 밝힌 공약은 △출생 순간부터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지원하겠다 △‘노는 아이 신나는 경기 혁신놀이터’를 조성하겠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 비중과 공공보육 이용률 50%를 실현하겠다 △시간연장 다함께돌봄센터와 거점형 경기도 아동돌봄센터를 모든 시군에 설치하겠습니다 △학대피해아동과 자립준비청년의 성장과 자립을 돕겠습니다 등이다.
김 후보는 끝으로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이기 때문에 경기도의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며 충분한 권리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어린이가 존중받고 행복한 경기도, 일 잘하는 김동연이 만들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