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속초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자 선정

2022-05-03 11:23
2개 부문(사회복지․효행, 교육학술·체육)
공매처분, 차량번호판 영치 등 체납 징수 활동
어린이날을 기념 복지시설 아동에 문화활동 제공

[사진=속초시]

속초시가 지난 5월 2일 월요일 ‘2022년 속초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전문지식과 덕망 있는 부문별 3인의 심사위원들의 후보자에 대한 투명하고 면밀한 검증과정을 거친 끝에‘사회복지․효행’,‘교육학술․체육’ 2개 부문에 대한 수상자를 결정했다.

△사회복지․효행부문 배성운(1955년생, 남) 수상자는‘다양한 나눔활동 실천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지역사회 복지발전 공헌’ △교육학술․체육부문 정연권(1966년생, 남) 수상자는‘체육부문 특히 배구종목에서 활발한 활동과 후진양성으로 선수들의 자긍심과 단결력을 이끌어내어 우수한 성적 달성 등 지역 엘리트 체육 위상 제고 및 생활체육 활성화’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속초시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6일까지 20일 간 ‘2022년 속초시 자랑스러운 시민상’수상 후보자를 추천·접수했으며, 문화예술부문 2명, 사회복지·효행부문 4명, 교육학술·체육부문 2명 총 3개 부문 8명이 추천·접수되었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오는 5월 20일 금요일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2022년 속초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속초시의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수상자의 공적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예우시책을 통해 속초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수상자들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희망과 긍지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속초시,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사진=속초시]

속초시는 성실납세 풍토 조성 및 지방재정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6월 30일까지‘2022년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에는 이월체납액 정리와 현년도 체납액 발생 최소화를 중점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체납자 부동산 압류, 공매실익이 있는 압류재산에 대한 공매처분, 차량 번호판 영치, 관허사업 제한, 제2금융권(새마을금고, 단위농협, 수협 등) 예금압류 등 강력한 체납징수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체납유형별 맞춤형 징수활동을 추진하여 영세기업, 소상공인, 생계형 체납자에 대하여는 분할 납부, 체납처분 및 징수유예 등 납세자를 위한 세정정책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지방세와 세외수입금은 속초 시민을 위하여 다양한 정책 추진의 소중한 재원으로 쓰이므로 이번 일제정리기간 운영으로 지방재정의 확보는 물론 조세정의를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속초시, 아동복지시설 아동 키즈카페 체험 행사 개최

[사진=속초시]

속초시는 오는 5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관내 아동복지시설 입소·이용 아동을 위한 키즈카페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키즈카페(챔피언 R 한화리조트 설악점)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문화적으로 소외된 아동복지시설 입소·이용 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별로 2시간씩 진행된다.

해당 키즈카페(챔피언 R한화리조트 설악점)는 아동들이 이용하는 기간 동안 어린이날을 기념한 특별 행사 및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문화활동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