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청 안전 등하굣길 위해 옐로카드 지급

2022-05-02 15:49
교간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신규 리더 연수 실시
흡연예방 및 금연 홍보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학교운영 지원과장 청렴·반부패 실무추진반 회의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안전한 등하굣길 지원을 위해 인천시 관내 초등학교 2, 3학년에게 교통안전물품 옐로카드를 지급했다고 2일 밝혔다.
 
옐로카드는 학생의 가방에 걸어 낮에는 햇빛을 밤에는 차량 전조등을 반사해 운전자에게 어린이가 잘 보이게 하는 표지다.

특히 우천 시 차량 전조등을 반사해 어린이가 멀리서도 보이게 해 스쿨존 및 등하굣길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1학년은 올해 3월 인천시청과 연계해 지급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옐로카드가 인천시 관내 초등학생의 등하굣길 안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흡연예방 및 금연 홍보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오는 5월 31일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홍보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 흡연예방 인식도를 제고하고 학생 흡연을 조기에 차단해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되며 오는 20일까지 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흡연예방과 금연홍보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선정된 입상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활용하고, 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청렴·반부패 실무추진반 회의 개최
 

반부패실무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부교육감 장우삼)은 9개의 종합청렴도 측정과제 담당 팀장 및 교육지원청 청렴 업무 총괄 학교운영지원과장 등이 참석한 청렴·반부패 실무추진반 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청렴·반부패 실무추진반 회의는 2022년 종합청렴도 최고등급 재달성으로 인천교육 가족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청렴 인천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하고 내실있는 청렴 사업을 공유했다.
 
◆교간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신규 리더 연수
 

신규 리더연수모습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교간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신규 리더 연수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교간형 전문적학습공동체 294팀 중 신규 회장 105명을 대상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내실있는 활동 방안을 모색했다.
 
연수에서서는 토마토 행복한생활교육연구회를 맡고 있는 인천진산초병설유치원 교사 조주랑, 전 초등교육과정연구소 회장인 인천남동초 교사 전혜미, 노동인권교육연구회에서 활동중인 문학정보고등학교 교사 박삼남 회장은 각각 유·초·중등의 교간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진행된 나눔활동에서는 교간형 전문적학습공동체 리더의 진행으로 각 공동체의 활동 계획, 운영의 어려움 및 교육청 지원 요청 사항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