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더블점프 도쿄'에 시리즈C 투자
2022-04-28 18:58
"웹 3.0 게임 사업 주도권 확보 위한 광폭행보"
컴투스 그룹이 일본의 대체불가능토큰(NFT)·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금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컴투스 그룹은 더블점프 도쿄와 엠버 그룹, 점프 크립토 등 3사가 공동 주관하는 시리즈C 펀딩에 투자자로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더블점프 도쿄는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 등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NFT 발행·관리·판매를 간편하게 해주는 NFT 상용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스퀘어 에닉스·반다이 남코·세가·라인·비트플라이어 등 기업들과 협력하며 웹 3.0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향후 컴투스 그룹이 웹 3.0 게임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거란 기대다.
이번 투자는 컴투스 그룹이 글로벌 웹 3.0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행보의 일환이다. 컴투스 그룹은 올해 미국 유망 블록체인 게임 업체 '5x5 게이밍'과 블록체인 게임·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자산 개발 조직인 '브리더다오' 등 기업에 투자·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앞서 컴투스 그룹과 더블점프 도쿄는 오아시스(OASYS)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오아시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더블점프 도쿄를 비롯해 반다이 남코, 세가, 크립토게임즈 등 21개에 달하는 글로벌 대형 게임사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