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사하지사 조경태 국회의원,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2022-04-18 15:01
공단 주요 업무 체험, 민원 직접 살펴

일일명예지사장은 건보공단 현안사항에 대한 우호적 여론 형성과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한 행사로 조경태 국회의원은 이날 오후 일일명예지사장으로서 공단의 주요 업무를 직접 체험했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사하지사]

건보공단 부산사하지사는 조경태 국회의원을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사하지사 일일명예지사장에 위촉했다고 밝혔다.

조경태 의원은 지난 15일 일일명예지사장으로서 공단의 주요 업무를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민원들을 직접 살폈다.

일일명예지사장은 건보공단 현안사항에 대한 우호적 여론 형성과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한 행사로 지역주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해 살피면서 코로나19 지원업무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조경태 국회의원은 건보공단 업무현황을 보고받고 공공의료 확충 필요성과 불법개설 요양기관 단속을 위한 공단 특별사법경찰 제도 도입 등 공단 주요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장수목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장도 참석해, "지사 및 고객센터가 신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경태 국회의원은 "건강보험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건강보험 하나로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