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8개월만에 신규 온라인 게임 서비스 허가

2022-04-11 22:28
8일 XD '파티 스타' 판호 발급..."조만간 신규 게임 목록 발표"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중국 당국이 8개월 만에 신규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허가했다.
 
로이터 통신은 11일(현지시간) “중국 게임 판호를 발급하는 국가신문출판서가 조만간 판호를 발급한 신규 게임 목록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실제 중국 당국은 지난 8일자로 XD의 ‘파티 스타’에 대한 판호를 발급했다. 판호 발급은 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를 의미한다. 블룸버그도 “선전에 본사가 있는 아이드림스카이의 ‘와치 아웃 포 캔들스’에 대해서도 판호가 발급됐다”고 보도했다.
 
다만 “판호를 발급받은 게임 중 업계 선두주자인 텐센트나 넷이즈의 게임도 있는지는 불분명하다”고 했다. 앞선 지난해 7월 22일 중국은 신규 판호 발급을 중단했다. 특히 청소년의 게임 이용 시간도 제한해 중국 게임업체는 물론 한국 게임업계도 직격탄을 맞았다.
 
지난해 11월 1일 1인칭 슈팅게임 ‘포트나이트’의 개발사인 미국 에픽게임스는 중국에서 포트나이트 시험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간 에픽게임스는 텐센트와 제휴를 통해 중국에서 포트나이트 베타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정식 허가가 나기를 기다려왔었다.
 
한편, 중국은 앞선 2018년에도 8개월여 동안 게임 판호 발급을 중단한 바 있다. 국가신문출판서는 게임 판호 중단 시기를 제외하고 매월 80~100건의 게임 판호를 발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