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유공자 표창
2022-04-11 14:55
중국중앙방송총국 보도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표창대회가 4월 8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열렸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관계자들을 표창하는 행사다.
이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 중국 지도부 인사들이 대회에 참석한 가운데 시진핑 주석이 대회에서 7년간의 노력을 거쳐 베이징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며 중국인민들은 각국 국민들과 함께 각종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고 역사의 한 페이지를 기록할 올림픽 대회를 만들었으며 올림픽의 영광을 재차 함께 누렸다고 말했다고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이 11일 보도했다.
시 주석은 이날 "중국 인민은 올림픽 스포츠 발전을 촉진하고 세계 인민의 단합과 우의를 추진하기 위해 기여할 염원이 있으며 또 열정과 능력도 있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위대한 사업은 위대한 정신을 낳고 위대한 정신은 위대한 사업을 촉진한다며 베이징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선수들은 시대가 부여한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동계올림픽 유치와 준비하는 데 베이징동계올림픽 정신을 함께 창조했다고 말했다.
이날 표창대회에서 중국국가스피드스케이트경기관 운행팀 등 148개 단체가 우수단체로, 스노보드 남자 빅에어 금메달 수상자 쑤이밍(蘇翊鳴) 등 147명이 우수 개인 칭호를 수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