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할까] 어른부터 아이까지…애니 마니아 위한 OTT 추천작

2022-04-09 06:00

넷플릭스 '비보의 살아있는 모험' [사진=넷플릭스]

코로나19 범유행으로 극장가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럼에도 '애니메이션 영화'는 큰 인기였다. 단단한 마니아층을 가진 애니메이션은 코로나19 시국 속에서도 살아남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도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넷플릭스부터 디즈니+, 왓챠까지 다양한 OTT 플랫폼 속 볼 만한 애니메이션들을 소개한다.

◆ 음악천재 비보와 유쾌한 여정…넷플릭스 '비보의 살아있는 모험'

넷플릭스 '비보의 살아있는 모험'은 친구가 미처 전하지 못한 사랑의 노래를 대신 전하기 위해 떠나는 음악천재 비보의 모험을 그린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열대우림에 사는 희귀한 동물 킨카주(미국 너구리과의 포유류) 비보는 길 위에서 안드레스를 만난다. 그날 이후 음악으로 통하는 절친이 된 두 사람은 함께 공연하며 우정을 쌓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안드레스가 옛 파트너이자 운명의 사랑이었던 마르타의 은퇴 콘서트에 초대된다. 비보는 마르타를 향한 안드레스의 사랑이 담긴 편지를 가지고 마이애미로 향하고, 우연히 만난 10대 소녀 가비와 동행하게 된다.

뮤지컬 '해밀턴' '인 더 하이츠'로 토니상과 그래미, 퓰리처상까지 휩쓸었던 제작자 겸 배우 린마누엘 미란다가 주인공 비보를 맡아 흥 넘치는 노래는 물론 작사, 작곡까지 담당했다. 무더위로 지쳤던 마음에 긍정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다면 용기와 도전, 사랑을 노래하는 비보의 모험과 함께하자.

웨이브 '카드캡터 체리' [사진=웨이브]


◆ 추억의 애니메이션…웨이브 '카드캡터 체리'

웨이브가 추억의 애니로 손꼽히는 '카드캡터 체리(카드캡터 사쿠라)'를 국내 최초 OTT 독점 공개한다. 더빙판은 지난 1일 전편 제공되었으며 자막판은 매주 10회차씩 업데이트된다.

1998년 일본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카드캡터 체리(사쿠라)'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평범한 초등학생 유체리(기노모토 사쿠라)가 우연히 마력을 지닌 크로우 카드의 봉인을 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물이다.

국내에서는 1999년 방영돼 시청률 37%를 달성한 애니메이션으로 기록됐다. 풋풋하고 감성적인 이야기와 친근한 오프닝곡으로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카드캡터 체리' 자막판과 더빙판을 동시 제공하는 웨이브는 국내 최초로 70부작 전 회차를 자막판으로 공개한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들은 그동안 한국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미방영 에피소드까지 볼 수 있게 됐다.

왓챠 '극장판 귀멸의 칼날' 연속물 [사진=왓챠]


◆ 전 세계 메가 히트 애니…왓챠 '극장판 귀멸의 칼날'

코로나19 시기 전 세계 극장에서 인기를 거둔 '귀멸의 칼날' 극장판 버전을 왓챠에서 만날 수 있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편을 시작으로 '귀멸의 칼날: 남매의 연' '귀멸의 칼날: 나타구모산' '귀멸의 칼날: 주합회의·나비저택 편'까지 왓챠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귀멸의 칼날: 주합회의·나비저택 편'은 더욱 강인하게 거듭난 귀살대 3인방과 귀살대의 기둥인 9명의 주가 총집결하여 풍부한 볼거리와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귀살대 중 최고 계급인 주 9명 캐릭터의 새로운 등장과 그들 사이의 얽히고설킨 스토리가 처음으로 공개되며 호기심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강해지는 탄지로의 눈부신 성장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왓챠 '클라이밍' [사진=왓챠]


◆ 여름에 딱! 오싹한 국산 애니메이션…왓챠 '클라이밍'

애니메이션 '클라이밍'은 세계 클라이밍 대회를 앞두고 극도의 스트레스와 악몽에 시달리던 세현이 또 다른 자신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신선하고 기이한 미스터리 공포로 주목받은 작품이다.

현실과 꿈, 망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전개와 강렬하고 개성 넘치는 비주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라 불리는 제45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장편 콩트르샹 경쟁 부문에 지명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티빙 '신비 아파트' [사진=티빙]


◆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로잡은 K-대표 애니…티빙 '신비아파트'

티빙 오리지널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흡혈귀와 어둠의 아이'는 비밀 퇴마 집단 '아이기스'의 최연소 꽃미남 퇴마사 '리온'의 숨겨진 이야기가 담긴다. 그동안 본편에서 다루지 않았던 이야기들과 비밀이 이번 특별편에 담길 예정. 또 리온의 스승과 물리쳐 사라진 줄 알았던 흡혈귀 왕국의 반역자 발로우와 요아힘도 등장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다.

티빙 오리지널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흡혈귀와 어둠의 아이'는 그동안 공개된 콘텐츠 영상 누적 조회 수가 250만을 돌파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작품.

특히 오는 4월 28일 '신비아파트' 새 에피소드가 공개되는 만큼 그동안의 이야기를 '복습'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새 시리즈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에 이은 파트2 에피소드다. 점점 강해지는 귀신들에게 용감히 맞서는 '하리' '두리' 남매와 더욱 강력한 힘을 얻기 위해 봉인된 기억을 깨우려는 '강림'의 이야기를 그린다. 정체불명의 '귀도 퇴마사' 집단의 실체가 드디어 밝혀지고, 이를 막기 위한 하리와 친구들의 숨 막히는 전투를 담아내 시청자들에게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과 재미를 다시 한번 선사할 예정이다.

디즈니+ '아이스 에이지: 벅의 대모험' [사진=디즈니+]


◆ 전 세계가 사랑한 흥행 애니버스터…디즈니+ '아이스 에이지: 벅의 대모험'

디즈니+ '아이스 에이지: 벅의 대모험'은 거대한 빙하 아래 숨겨져 있던 세상 '잃어버린 세계'의 와일드한 애니멀 히어로 '벅'과 그에게 복수를 꿈꾸는 공룡 ‘오슨’의 불꽃 튀는 대결과 모험을 담은 스펙터클 어드벤처이다.

이번 작품은 월드 와이드 32억 달러 흥행 신드롬을 기록한 원조 애니버스터 '아이스 에이지'의 새로운 이야기로 기존의 시그니처 배경인 빙하에서 벗어나 그 아래 숨겨져 있던 미지의 정글 '잃어버린 세계'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하고 장대한 어드벤처를 그려내며 더 신나고,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와일드한 애니멀 히어로 ‘벅’과 문제적 쌍둥이 '크래쉬&에디', 그리고 '벅'에게 복수를 꿈꾸는 악당 공룡 '오슨'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디즈니+ '업' [사진=디즈니+]


◆ 전 세계가 사랑한 최고의 애니메이션…디즈니+ '업'

영화 '업'은 '인사이드 아웃' '소울'을 연출하며 아카데미 장편애니메이션상을 휩쓴 최고의 감독 피트 닥터가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평생 모험을 꿈꿔 왔던 '칼' 할아버지와 황야의 탐험가 '러셀', 지구상에 둘도 없을 어색한 커플이 함께하는 대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업'은 깊은 감동과 유쾌함을 모두 담아내며 애니메이션 최초로 칸영화제 개막작에 선정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영화 초반 등장하는 '칼'과 '앨리'의 결혼 생활이 펼쳐지는 오프닝은 픽사 역사상 가장 위대한 5분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금까지도 회자하고 있다. 디즈니+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업'이 선사하는 가슴 따뜻한 감동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