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머스크, 트위터 이사 오르자 '도지코인' 가격 13% 급등

2022-04-06 07:37

 

◆머스크, 트위터 이사 오르자 ‘도지코인’ 가격 13% 급등
 
테슬라의 창업주인 일론 머스크가 언급하면서 유명해진 도지코인이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머스크가 글로벌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인 트위터의 지분 9.2%를 확보해 이사 자리에 오른 효과다.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은 6일 오전 7시31분 기준으로 0.1665달러에 거래되는 중이다. 이는 전일 같은 시간보다 12.64% 폭등한 수치다.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16.24%가 올랐다.
 
도지코인이 0.16달러를 돌파한 것은 2개월 만이다. 이로써 도지코인 시총은 219억 달러까지 커졌다.
 
여기엔 머스크가 트위터 이사 자리에 오르면서 향후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됐다. 머스크는 가장 유명한 도지코인 애호가다. 그는 테슬라 전기차 관련 제품에 도지코인 결제를 허용할 정도로 도지코인을 아끼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 답보 상태 지속
 
대표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답보 상태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6일 오전 7시20분 기준으로 4만5965달러에 거래되는 중이다. 이는 전일 같은 시간보다 1.04% 떨어진 수치다.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2.75%가 내려앉았다.
 
비트코인은 전달 중순부터 빠른 상승세를 이어간 이후 현재 숨 고르기에 들어간 양상이다. 실제로 비트코인 가격은 3월 13일부터 30일까지 보름 만에 25% 가량 뛰었다. 시장 전문가들은 향후 가격이 5만 달러 선을 넘어설 경우, 빠른 속도로 가치를 높여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반대로 4만 달러 밑으로 떨어지면 예상보다 낮은 수준까지 가치가 주저 앉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SK㈜ C&C, 블록체인 기반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 만든다
 
SK㈜ C&C가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및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기업과 손잡고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개발한다.
 
SK㈜ C&C는 아모레퍼시픽, 종근당건강, 메디에이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디지털 통합 플랫폼' 기반으로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만든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열릴 예정인 이 서비스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 피부건강과 정신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앱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면 10년치 건강검진 결과를 한 번에 가져와 분석한다.
 
사용자는 건강검진 분석 자료와 자신의 '생체 나이'를 비교해 건강 상태의 변화를 한 눈에 확인하고 이에 맞춰 추천되는 건강상품과 운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일정 기간 운동이나 걷기와 같은 건강 미션을 달성했을 때 제휴사 상품 구매 시 할인 쿠폰으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를 제공한다.
 
◆라온시큐어, 자회사 합병해 미래 성장동력 NFT 선점
 
라온시큐어가 최근 결정된 자회사 간 합병을 통해 화이트햇 보안 컨설팅, 클라우드 계정관리, 클라우드 신원증명 등 3대 서비스에 집중한다. 클라우드,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신기술 기반 신사업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도 나선다.
 
라온시큐어는 라온에스엔씨를 라온화이트햇이 흡수 합병하는 안건을 지난 4일 양사 이사회를 통해 결정하고 향후 주주총회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6월 1일 합병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라온화이트햇이 존속법인이 돼 소멸법인인 라온에스엔씨의 조직과 사업을 이어받는다고 설명했다. 라온시큐어는 이에 대해 "급변하는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통합인증서비스 역량에 집중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합병법인 라온화이트햇은 기존 화이트햇 컨설팅 서비스에 더해 클라우드 기반 계정접근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형ID'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신분증부터 다양한 증명서를 제공하는 '서비스형블록체인'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또, 클라우드,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사내 공모를 통해 합병법인의 새로운 이름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존 라온화이트햇은 블록체인 DID, 모바일 보안인증, 화이트햇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다. 자체 구축한 블록체인 메인넷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DID 서비스 '옴니원(OmniOne)'과 메타버스 기반 비대면 실습 교육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을 론칭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