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기적의도서관 개관식 개최...본격 운영 돌입

2022-03-23 14:07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1058㎡ 규모...강의실 등 갖춰

여주기적의도서관 개관식 모습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22일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도서관 설계를 기증한 책읽는사회문화재단 관계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기적의도서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문을 연 여주기적의도서관은 여주시 세종대왕면 양화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1058㎡ 규모로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강의실, 다목적실, 북카페, 휴게실로 구성돼 있다. 
 
여주기적의도서관은 개관에 앞서 안정적인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전산프로그램 및 시스템 등을 점검하고 보완하기 위해 지난 1월 27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시험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여주기적의도서관은 2017년 1월 문화체육관광부의 공공도서관 건립 지원 사업을 유치해 국비 16억원을 확보해 조성됐다. 
 
장지순 시 평생교육과장은 “여주기적의도서관은 지식정보와 교육 및 문화서비스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신 시설을 갖춘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조성됐으며 세종대왕면과 인근지역에 사는 주민들은 생활권내에서 지식정보 제공, 독서문화강좌, 문화·예술공연 등 수준 높은 도서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기적의도서관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어린이자료실은 오후 7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과 국가지정 공휴일에는 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