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 정책토론회…"국가·지자체 지원 나서야"
2022-03-22 16:43
'ESG경영 선택 아닌 필수…기업 생존 전략'
기업 실정 맞는 다양한 지원 필요 역설'
기업 실정 맞는 다양한 지원 필요 역설'
'기업ESG 경영인식 확산 및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열린 토론회는 ESG경영이 대기업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고, 중소기업에서도 이를 도입해야 하는 필요성이 대두돼 마련됐다.
토론회에서 ESG코리아 신윤관 이사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임종빈 실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ESG에 대한 이해와 지자체의 역할 등을 소개하고, 중소기업 ESG경영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 정책을 제안했다.
이어 구리도시공사 김재남 사장과 사회적경제협회 윤준현 회장,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조병철 사무국장, 경제인연합회 김영창 대표, 서석열 중소기업 대표가 토론을 펼쳤다.
토론 참석자들은 ESG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기업의 필요한 생존 전략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 중소기업의 ESG경영을 위해서는 국가, 지자체 등이 협력하고, 기업 실정에 맞는 다양한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했다.
좌장을 맡은 안승남 시장은 "ESG는 지속 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핵심 요소로, 기업뿐만 아니라 각자 자기 분야에서 실천이 중요하다"라며 "ESG경영 확산을 위해 구리시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