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시대 개막] 코스포 "혁신 인재 양성·스타트업 지원 아끼지 말아야"
2022-03-10 14:03
"민간주도 정부조력 정책원칙 기반해야…사후규제 방식 필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디지털 시대에 맞는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 이들이 스타트업에 뛰어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코스포는 10일 윤 당선인에게 축하를 건네며 “글로벌 경제의 주류적 질서가 디지털 경제로 바뀌는 중대한 변환의 시기에 새 정부가 출범한다”고 밝혔다.
코스포는 “세계 경제는 스타트업들이 주도하고 있다”며 “세계경제포럼의 분석에 따르면 디지털 기반 플랫폼 기업이 지난 10년간 글로벌 국내총생산(GDP) 중 신규 부가가치의 70%를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스포는 “우리 경제의 미래 역시 디지털경제 선도국가로 도약에 있고, 이는 스타트업 혁신생태계의 경쟁력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코스포는 “이를 위해 새 정부는 민간주도 정부조력의 정책원칙 기반 아래 사전규제 중심의 현 규제방식을 사후 규제방식으로 전환하는 등 과감한 규제혁신을 추진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아울러 코스포는 “새 정부가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 글로벌 디지털 경제 선도국가로 도약하기를 바라며, 코스포도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