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크립토닷컴·비자'와 글로벌 디지털 결제 협업

2022-03-07 10:54

3월 4일(현지시간) 싱가포르 크립토닷컴 HQ 오피스에서 ‘BC카드-크립토닷컴-Visa’ 3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문서에 서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원석 BC카드 사장, 강동순 Visa Korea 부사장, 라파엘 멜로(Rafael Melo) 크립토닷컴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진=BC카드]

BC카드가 글로벌 디지털 금융 파트너십 확장에 나선다.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BC카드는 크립토닷컴, 비자와 3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향후 BC카드와 비자 간 프로세싱 역량 및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한다. 이후 크립토닷컴과 적극 협업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3사는 크립토닷컴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출시 및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공동연구에도 나선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BC카드는 40년간 쌓아온 결제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과 연결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에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과 유익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