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가 쓴 카드와 함께 선물 보내세요"
2022-03-04 11:20
선물 종류, 보내는 의도, 받는 대상 등 고려…AI '하이퍼클로바'가 적절한 메시지 추천
네이버 선물하기 서비스에 '인공지능 추천메시지' 기능이 새로 도입된다.
3일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선물하기 서비스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선물과 함께 보낼 메시지 카드를 선택한 이후 메시지 작성 단계에서 이번 AI 추천메시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선물하는 상품의 종류, 보내는 의도, 받는 대상 등에 따라 적절한 메시지를 AI가 추천한다. 이용자는 마음에 드는 문구를 골라 직접 수정할 수도 있다.
여러 상황에 적합한 선물 메시지를 추천할 수 있는 것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 기술이 적용된 덕분이라는 설명이다. 네이버에 따르면 하이퍼클로바는 문장 생성에 뛰어난 능력을 보인다. 이번 신규 기능도 하이퍼클로바가 생성한 다양한 선물 메시지 내용이 기반이 됐다. 이외 하이퍼클로바는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케어콜'의 AI 대화모델을 위한 학습 데이터 생성, 쇼핑 기획(MD)을 돕는 '클로바 MD'의 쇼핑 기획전 제목 작성 등에 활용되고 있다.
임준현 네이버 선물하기 담당 리더는 "선물과 함께 어떤 표현을 담아 메시지를 보내야 할지 고민하는 사용자들이 많다"며 "AI 선물 메시지 추천 기능을 활용해 선물하기 사용자들이 마음을 더 잘 전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선물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