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농업인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22-02-24 16:29
다음 달 2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포도 기초...심화과정 각 50명 모집

경산시청 전경[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농업발전을 선도할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다음달 2일부터 16일까지 제17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농업인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농업인아카데미는 지역특화작목인 포도 기초반과 심화반 2개 과정으로 개설되며 과정별 5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경산시에 주소를 두고 PC·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 강의 수강이 가능한 포도 재배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심화 과정은 포도 재배경력이 3년 이상인 농업인에 한한다.
 
교육 기간은 다음달부터  오는 7월까지 15회 76시간으로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토양 관리, 고품질 재배기술, 유통 마케팅에 등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현장학습 및 실습, 분임토의, e-러닝강의 등 농업인 역량 강화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금년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집합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집합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교육장 내 거리두기 발열체크 등 교육생들의 안전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입학지원서와 자기 학습계획서를 작성하여 경산시농업기술센터 내방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