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경인여대, 진로체험·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2022-02-10 15:06
진로·진학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과 진로교육의 종합적인 시스템 구축 기대

 

도성훈교육감(왼쪽)과 박명순 경인여대총장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9일 경인여자대학교와 진로체험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진로교육센터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인천시교육청과 경인여자대학교는 △진로체험 지원사업에 관한 행정·재정의 지원△진로체험 지원사업의 협력체제 구축 및 운영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발굴·연계 및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하게 된다.

또한△진로체험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협의 및 운영 관리△진로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을 협력해 진로체험 활성화 및 진로교육 내실화를 도모한다.

아울러 이번 협약으로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 △자유학년제 확대 시행에 따른 진로 체험의 양적· 질적 향상△감염병 확산 등에 대응하는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진로체험프로그램 기획 등도 협의가 가능하게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 학생들이 진로·진학을 위한 진로교육을 통해 삶의 힘을 키우고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진로·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진로교육의 종합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아이들의 진로가 더 넓고 다양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