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스토리] 새해맞이 '집 단장' 해볼까… 신제품 출시‧할인전 봇물

2022-01-23 05:00

‘나’를 꾸민다는 개념은 얼굴과 몸, 패션을 넘어 실내 인테리어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이블과 조명, 침대와 주방 등 가구의 선택과 배치는 개성을 보여줍니다. 코로나19로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따라 가구 회사들도 분주합니다. 온·오프라인의 조화와 해외 진출,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이벤트 등 바쁘게 돌아가는 가구 업계의 소식을 주간 ‘가구 스토리’로 전달합니다.
 

한샘 건자재와 가구로 꾸민 초등학생 자녀방 시공 사례. [사진=한샘]

가구‧인테리어 업계가 새해 집 단장 수요 공략에 나섰다. 새해를 맞아 집안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자 가구를 구매하거나 인테리어를 새로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업체들은 잇따라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신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샘, 자녀방 리모델링 패키지 첫선… 공간별 리모델링 시도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최근 ‘자녀방 리모텔링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는 거실‧침실‧부엌‧욕실 등을 포함해 집 전체를 리모델링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자녀방만을 따로 리모델링하는 새로운 패키지다.
 
한샘은 최근 리모델링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거주자가 집에서 생활하면서 일부 공간만을 빠르고 간편하게 공사할 수 있도록 공간별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첫 번째 공간별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은 자녀방으로 정했다.
 
한샘 자녀방 패키지 상품은 책상‧의자‧책장‧옷장‧침대 등 가구와 바닥재‧벽장재‧조명 등 자녀방 리모델링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제안한다. 리모델링에 1일, 가구 설치에 1일이 소요돼 최소 2일이면 시공이 완료된다.
 
10㎡(3평) 자녀방 기준 리모델링 공사는 반나절이면 가능하다. 자녀방 패키지의 벽, 천장 시공 자재로는 목재에 다양한 표면재를 부착해 만든 인테리어 보드를 사용한다. 이는 내구성이 높고 관리가 편리해 최근 신축 아파트 인테리어 자재로 활용되는 추세다.
 
이같이 빠르고 간편한 리모델링 패키지 공사는 한샘의 건자재 시공 혁신과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활용한 공정 관리 덕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샘은 전국 리하우스 대리점과 8000여명의 시공협력기사를 잇는 ERP 시스템을 통해 제품 준비부터 출고, 설치 등 복잡한 리모델링 공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안흥국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사장은 “한샘은 집에 거주하면서도 빠른 시공이 가능한 다양한 혁신 건자재 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으며, 대리점과 시공협력기사를 잇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복잡한 리모델링 공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 자녀방 외에도 거실, 침실, 서재 등으로 공간별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까사, 새해 첫 정기세일… 전 품목 최대 80% 할인
신세계까사는 오는 2월 13일까지 ‘2022 새해 첫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세일은 새해 집 단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 인테리어의 중심인 거실부터 주방, 침실, 자녀방까지 인기 가구 및 소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세계까사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컬렉션들도 할인 품목에 포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와 협업한 ‘디자이너스 컬렉션’과 프렌치 모던 양식의 프리미엄 가구 컬렉션 ‘라메종’을 각각 1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스페인 모듈 가구 브랜드 ‘M114’ 등 신세계까사가 엄선한 해외 가구 컬렉션 ‘까사미아 셀렉트’ 상품들은 최대 20% 할인한다.
 
최근 5만조 판매를 돌파한 까사미아의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도 최대 25%의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리클라이너 소파, 다이닝체어, 리빙 테이블 등 지난해 인기 상품들을 모두 모아 최대 40% 할인한다. 소품은 최소 30%에서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의 ‘클래식’ 라인 출시를 기념해 마테라소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마테라소 상품 구매 고객에 한해 마테라소 토퍼를 무료로 증정하며, 마테라소 또는 ‘드림’ 매트리스 시리즈 구매 시 까사미아의 프리미엄 침대 약 40여종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다가오는 신학기 준비를 위한 자녀방 가구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피키오’, ‘앤디’, ‘아빌’ 등 까사미아 대표 자녀방 가구들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합리적인 가격의 가구 편집 스토어 ‘하우스 퍼니처 마켓’에서도 자녀 방 가구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마련했다. 까사미아 자녀방 행사상품 합산 100만원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7만원권을 증정하며, 하우스 퍼니처 마켓 자녀방 행사상품 합산 5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2022년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새해 첫 정기세일은 고객들이 신세계까사의 다채로운 모습을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도록 전 품목 특가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주방부터 침실까지 새롭게… 에넥스, 새해맞이 신제품 선봬
 

에넥스 신제품 ‘스위트 호텔형 조명 침대’ [사진=에넥스]

에넥스는 새해를 맞아 주방 및 침실 가구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규 출시된 ‘스위트 호텔형 조명 침대’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세로 무늬 ‘템바보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LED 조명을 함께 활용했다.
 
온라인 전용 식탁 브랜드인 ‘오븟’에서는 식탁 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오븟 브랜드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원하는 대로 상판과 프레임 등의 색상을 조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이다. 3가지 상판과 3가지 프레임 색상, 4가지의 다릿발 디자인을 제공한다.
 
신제품 ‘NEW 샤론 통세라믹 식탁’과 ‘NEW 킨트 통세라믹 식탁’은 기존 오븟의 베스트셀러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식탁 위에서 칼질을 하거나 뜨거운 냄비, 불 등에 닿아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 프리미엄 세라믹 상판을 적용했다.
 
에넥스는 새해맞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 회원가입 시 에넥스몰 적립금을 즉시 증정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씰리침대, 2022년 신규 브랜드 캠페인 ‘One of a Kind’ 공개
씰리침대는 올해 창립 141주년을 맞아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명은 ‘One of a Kind(유일무이한)’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씰리침대의 프리미엄한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의도를 담았다.
 
씰리침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침실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씰리침대 홈페이지에 접속해 침대 매트리스와 프레임, 소품 등을 선택하고 온라인상에서 침실을 꾸미면 된다.
 
직접 꾸민 침실 이미지를 개인 소셜미디어(SNS)에 업로드하고 게시물 URL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1월 21일부터 2월 28일까지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41명에게는 각자 침실 꾸미기에 사용한 씰리 매트리스와 프레임 세트, 웨딩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오는 3월 27일까지는 오프라인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행사 기간 씰리침대 공식 대리점이나 백화점, 아울렛 매장에 방문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스 이불솜, 호텔식 침구세트, 매트리스 면 커버 등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