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G5 도약' 신경제 비전 발표...윤석열 신년 기자회견
2022-01-11 07:00
안철수, 프레스센터서 언론인 초청 토론회 참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1일 세계 5강 국가(G5) 도약을 위한 '신경제 비전'을 발표한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신년 기자회견을,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도 한국기자협회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각자의 국정운영 철학을 밝힌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신경제 비전 선포식'을 통해 새로운 경제 성장과 사회 통합 필요성을 제시한다. 약 20분간 이 후보가 TED 방식으로 PPT 발표를 하고, 20분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이 후보는 오전 7시 인천 연수구 쉐라톤그랜드 인천호텔에서 열리는 '새얼아침대화' 초청 강연에 나선다. 인천 지역의 전통 있는 시민문화재단인 새얼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대선후보 초청 행사로 1986년부터 시작됐다.
아울러 이 후보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디지털·혁신 대전환위원회 정책 1호 발표회에 참석한다. 디지털 코리아의 글로벌 영토 확장을 주제로 디지털 인재 양성 정책을 발표한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오전 10시 서울 성동구 '할아버지공장 카페'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곳은 50년간 염색공장과 자동차공업사로 사용되다가 도시재생과 함께 2030 세대의 창의력이 더해져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된 곳이다.
기자회견 키워드는 '진심, 변화, 책임'으로 윤 후보는 국정운영 비전 구상과 쇄신된 선거대책본부 중심의 새로운 선거 캠페인 구상에 대해 폭넓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2시에는 국회에서 열리는 코로나19 실내공기 과학적 방역관리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에 참석하고, 오후 4시에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간호협회 서울연수원을 방문, 코로나 위기대응 간호사들과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오후 2시30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한국기자협회 초청 토론회에 참석한다. 자신의 국정철학을 설명하고 부동산 정책 및 야권 후보단일화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어 오후 8시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안철수TV’에서 소통 라이브 제81화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