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 최종수상작 선정

2021-12-27 15:13

과천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과천시가 27일 시민 의견수렴을 거쳐 오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개최한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선정, 시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선정된 수상작은 최우수상 2건, 우수상 1건, 장려상 3건, 노력상 2건 등 총 8건이다. 

시가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실시한 공모전에는 총 47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외부심사위원의 서면 심사로 10건 선정 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투표를 실시했다.

총 523명의 투표를 통한 누적 득점 상위 6건에 대해 지난 13일 정책발표회를 열고,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모전의 최우수상을 차지한 제안은 에코바이오시티를 주제로 바이오헬스기업, 병원, 공원을 조성하는 제안과  메타&디자인시티 프로젝트를 주제로 메타버스와 디자인 중심의 기업·연구소, 종합병원, 하천 복원을 통한 수변공원화 등을 제안한 것이었다.

우수상 수상 제안은 ‘과천 도심의 이미지 대전환’을 주제로 대형쇼핑센터 등의 생활편의시설과 소공원, 바이오연구시설, 애크테크 기술을 접목한 화훼단지 등을 구성하는 내용이 담겼다. 
 

[사진=과천시]

시는 수상작에 대해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총 7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김종천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참고, 향후 정부과천청사 유휴지의 항구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