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울경본부, 사하구 독거노인 맞춤서비스 적극 지원

2021-12-06 18:26
‘안녕하세요 어르신 ’사업비 1500만원 후원...사하구 시작 북구, 진주까지 확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6일 오후 사하구청(구청장 김태석)에서 2022년 ‘안녕하세요 어르신 사업’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님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는 6일 오후 사하구청에서 2022년 ‘안녕하세요 어르신 사업’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2020년도부터 3년째 시행하고 있는 ‘안녕하세요 어르신’ 사업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역자원과 연계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적 안전망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사하구청은 관내 독거노인에 건강음료를 배달하면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특이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건보공단과 연계해 돌봄을 실천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사하 유영인 지사장은 "이 사업을 통해 고위험군 어르신에 노인장기요양보험 신청을 안내하는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해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녕하세요 어르신’ 사업은 부산시 사하구를 시작으로 부산시 북구, 경남 진주시에도 확대 시행해, 서비스 수혜 대상자를 점진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장수목 건보공단 부울경본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부울경본부는 돌봄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