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2022학년도 대입 전략 입시설명회 사전 접수 중

2021-12-06 16:48
입시설명회 28일 개최, 참석은 7일부터 사전 접수
롯데마트 율하점 지하 1층 식품관, 10개 동구 식품제조업체 참가

대구 동구청에서 지난 9월 7일 진행한 2022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 모습이며, 12월 28일에 개최 예정인 2022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사진=대구동구]

대구 동구청은 진로 진학 지원센터가 정시모집을 앞두고 오는 12월 28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문화체육과 박창덕 과장은 “현장 참석은 오는 12월 7일부터 동구 진로 진학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라며, “설명회 자료집은 동구 진로 진학 지원센터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진로 진학 상담은 동구 진로 진학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는 이번 입시설명회가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사전신청한 50명에 한해 현장 참석으로 진행되며, ‘동구 진로 진학 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이에 설명회 1부에서는 입시지원 전략에 관한 최고 전문가인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영덕 소장이 수도권 대학 입시 정보와 정시 지원 전략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며, 2부는 대구진학 지도협의회 김원출 회장이 대구·경북권 대학 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올해 수능은 처음으로 문ㆍ이과 구분 없이 치러졌고, 높은 난이도로 대학 입시 전략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이번 설명회가 성공적인 입시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구청은 동구 관내 식품제조업체의 우수식품 특별판매전을 2021년 12월 2일부터 12월 8일까지 개최한다. [사진=대구동구]

한편, 동구청은 오는 12월 8일까지 대구 롯데마트 율하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동구 식품제조업체 10개가 참가하는 ‘동구 식품제조업체 우수식품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식품산업과 이상기 과장은 “식품제조업체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젝트로 김치, 연근 과자, 연근·연잎 차, 참기름, 더치커피, 홍삼음료, 소금, 빵 등 64개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라며, “특히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지역 내 대형유통마트와 식품제조업체가 상생·협력해 판매 촉진을 일으켜 지역 식품 제조업소 판로 개척 및 지역 경제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향토기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