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위촉식도 병행

2021-12-06 13:52
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7주년 기념식 개최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에서 서철모 화성시장이 한 어린이 의원에게 취촉장을 수여하고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화성시가 4일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갖고 제5대 의원 위촉과 제4대 의원들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은 서철모 화성시장과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 송선영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 김경희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도근 시의원, 신미숙 시의원, 제4·5대 아동의원 및 학부모 20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4대 의회 활동보고와 상임위별로 논의된 정책제안 8건에 대한 발표가 진행 됐으며 1년간의 임기를 마친 제4대 의원 중 활동 우수자에 대해 시장상 및 시의장상 등이 수여됐다.
 
이어진 위촉식에서는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원에게 위촉장과 배지가 수여됐으며 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로 나눠져 각 5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됐다.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의 임기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9월까지 1년이며 집단정책토론회, 의회견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아동의원 활동을 통해 화성시가 어린이‧청소년이 행복한 도시가 되는데 큰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아동이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제5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님들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생안전 우수기관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 직원 및 기관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
  
한편 시는 6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개소 7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센터 7주년 기념식은 관내 어린이급식소 보육교직원, 부모,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됐으며 올해 운영 실적 보고 및 2022년 사업운영계획 안내와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센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우수 직원 및 기관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 11월부터 수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시 전지역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의 영양 및 위생관리, 영양교육, 조리종사자 및 관계자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주요 사업은 관내 어린이급식소 850개 이상을 일반회원으로 등록해 어린이급식소 조리실 위생·안전, 영양 관리 지도를 하고 있으며 어린이급식소의 대상별(조리원, 어린이, 원장, 교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개소 이후 현재까지 어린이방문교육 7,278회, 조리실 순회방문지원 1만9011회, 어린이뮤지컬 31회, 체험관교육 132회, 교구대여 903회를 실시했으며 온라인어린이인형극 6종, 위생·영양 책자 15종, 식단 및 표준 레시피 매년 12종 개발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향겸 시 위생과장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어린이급식소의 체계적인 위생·안전관리로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 가정까지 연계한 위생·영양 교육을 통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