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AWS 클라우드에 차세대 SAP ERP 구축키로

2021-11-24 09:46

[사진=AWS코리아]


스포츠기업 아디다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차세대 SAP 전사적자원관리(ERP) 인프라를 구축한다.

24일 AWS는 아디다스의 SAP 인프라용 클라우드 우선공급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AWS는 아디다스가 기존 SAP 환경을 AWS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SAP S/4HANA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디다스는 AWS 클라우드 기반 SAP S/4HANA 플랫폼을 구축해 기업 내부와 대고객 시스템 운영 가시성을 확보하고 신사업과 소비자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디다스의 데이터과학자와 개발자가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를 함께 활용해 계절별 제품수요를 예측하고 제품을 특정 창고나 매장에 적시 공급할 예정이다. AWS의 고성능컴퓨팅을 활용하는 3D 디자인 기능을 현대화해 제작프로세스 속도를 높이고 디지털트윈을 생성해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마르커스 로이테트 아디다스 기술 역량 강화 담당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를 활용해 수요가 가장 몰리는 기간의 비즈니스의 계절 변동성을 처리하는 것은 물론, 향후 수 년간 자사의 이커머스 비즈니스 분야에서 예상되는 성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확장성과 탄력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라며 "AWS에서 SAP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비즈니스 기회를 혁신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고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렉 피어슨 AWS 월드와이드 커머셜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아디다스의 SAP 활용 및 디지털 혁신 전략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써, 모바일 앱, 맞춤형 쇼핑, 개인화 기능과 같이 소비자 관계를 강화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