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제5회 서민금융포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21-11-10 05:00

[그래픽=아주경제 DB]



아주경제신문과 서민금융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5회 서민금융포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속가능 금융과 서민금융 활성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서민 금융정책의 대응 방안을 살펴보고 한 걸음 나아가 발전 방향을 모색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금융당국 관계자 및 서민금융 관련 단체장·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이석란 금융위원회 서민금융과장이 ‘서민금융 역할 강화’, 유재욱 서민금융진흥원 경영혁신본부장이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서민금융활성화’, 김정훈 UN SDGs협회 사무대표가 ‘코로나 이후 글로벌 경제회복과 사회 양극화 복구’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합니다. 이어 이재연 한국금융연구원 부원장, 최미수 서울디지털대학교 금융소비자학과 교수, 정운영 금융과행복네트워크 의장 등이 지속가능 금융을 위한 서민금융정책에 대해 강연을 펼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금융 산업과 관련 정책에서 상대적으로 관심이 덜한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서민금융 정책에 대해서도 집중 조망할 계획입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제5회 서민금융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제 : 지속가능 금융과 서민금융 활성화
■일시 : 2021. 11. 11(목) 09:00~13:00
■장소 :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 LL층 주니어볼룸
■주최 : 아주경제신문, 서민금융진흥원
■후원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