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해양생존 안전지식 교육영상' 경기도 지식에 탑재

2021-10-26 14:22
해양재난·사고 기본지식과 생존기술 등 총 5편 교육영상 공개

해양안전 어벤저스와 함께 배우는 해양생존 안전지식 교육과정 포스터 [사진=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6일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의 '해양안전 어벤저스와 함께 배우는 해양생존 안전지식' 교육영상을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 영상은 코로나19에 따른 체험객의 시설이용 제약을 극복하고자 기획된 온라인 교육영상으로 해양안전 지식과 생존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누구나 해양생존 안전지식을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교육영상은 △배에 오르다. 승선 안전수칙 △나의 생명을 지키는 소중한 IMO심볼 △알아야 산다! 선박 비상상황 탈출 방법 △생생체험! 생명을 살리는 인명구조 및 탈출용 설비 △위기 시 빛을 발하는 생존수영과 심폐소생술 등 총 5편으로 구성됐으며 경기해양안전체험관 교관이 직접 참여해 해양생존 기본지식을 전달한다.

교육영상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서 해양안전 또는 해양생존으로 검색해 상시 학습할 수 있다.

공사는 교육영상 탑재일로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 중 지식(GSEEK)에 우수 교육후기를 남긴 참여자를 추첨해 오는 12월 경기해양안전체험관 특별 프로그램에 초대할 예정이다.

조완열 안전체험관 관장은 “앞으로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교육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라며, “영상이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