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건축물 ‘카사 바트요’ ‘리야’ 韓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된다

2021-10-25 11:00

한국 스타트업 '이큐브랩'이 스페인 현지에서 스마트 폐기물 관리 솔루션 제품을 시연하고 있다.[사진=서울창업]


스페인의 세계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Antoni Gaudí) 건축물 ‘카사 바트요(Casa Batlló)’, 바르셀로나 사리아 지역 내 유명 쇼핑센터 ‘리야(L'illa)’ 등 유명 해외 명소가 한국 스타트업의 혁신기술 테스트베드가 된다.

서울창업허브는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우수 혁신기술 스타트업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스페인 테스트베드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창업허브와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4월 스페인 해외 실증 테스트베드(PoC) 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바르셀로나 시를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스케일업 무대로 삼아 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 4월 진행된 ‘글로벌 테스트베드’ 사업은 총 80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최종 선정된 5개 혁신기업이 바르셀로나 최대 쇼핑몰인 ‘웨스트필드 글로리아스’에서 약 3달간 테스트베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여 스타트업 5개사 모두 글로리아스 쇼핑몰과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무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오는 12월부터 약 3달간 현지 PoC를 진행할 예정이며, 현지 투자자 및 바이어 매칭을 지원받는다.

이태훈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국내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스페인에 진출하며 K-스타트업의 한류 열풍을 견인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우수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유럽전역에 진출할 수 있도록 테스트베드 사업을 강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헌편, 웨스트필드 글로리아스 쇼핑몰은 세계 전역에 총 114개의 쇼핑센터를 운영 중인 유럽 최대 부동산 기업 ‘유니베일-로담코-웨스트필드(URW)’ 소속이다. 사업 참여 스타트업들은 글로리아스 쇼핑몰에서의 실증 경험을 발판 삼아 URW사가 보유한 유럽 각지 쇼핑센터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기회도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