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메타버스 활용 신규공무원 맞춤형 정보화 교육

2021-10-25 14:45
로컬푸드 직매장, 김장재료 특별판매 행사도 진행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가 25일 메타버스를 활용해 신규공무원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고, 로컬푸드 직매장이 김장재료 특별판매 행사를 진행하는 등 시정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활용, 신규 공무원 13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진행한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상’을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너머의 또 다른 세상, 즉 가상세계를 일컫는다.

이번 교육은 미래 확장성이 주목되고 있는 메타버스로 신규 공무원의 업무 적응을 돕고 실무 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2·25·28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전자문서시스템 온나라 이용방법, 개인정보보호 이해, 시 주요정책 이해 등으로, 신규 공무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콘텐츠 체험을 통해 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갖는다.

시는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활용해 24시간 열린 시장실을 공개한바 있으며, 시의 주요 정책들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며 홍보하고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안산시 제공]

이와 함께 시는 김장철을 맞아 시 직영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김장재료 특별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하기로 해 주목된다.

행사는 다음달 12~14일·19~21일, 총 6일 동안 진행되며 배추·고춧가루·무·갓 등 관내 우수한 김장재료와 안산시의 자매결연 도시인 해남군의 절임배추를 최고 50%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해남군 절임배추는 사전예약으로만 판매되며, 가격은 20kg에 2만8800원(택배비 포함, 매장 수령 시 2만7100원)이고, 사전예약 기간은 다음달 1~7일로 로컬푸드 직매장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 행사기간에는 대부도의 싱싱한 활새우도 50% 할인된 1Kg당 1만6800원에 특별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