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의원들, 제226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활동 실시

2021-10-13 16:41
복지환경·산업건설·자치행정위원회 등 주요 사업 현장 점검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의 현장 점검 모습 [사진=평택시의회 제공]

평택시의회 의원들이 제226회 임시회 기간 동안 현장활동을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주요 사업 현장에 대한 현장활동을 실시한다.

곽미연 위원장을 비롯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시의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담당부서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 현황 및 계획 등을 청취하고 향후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 등을 점검한다.

위원들은 1일차인 12일 △㈜에어프로덕츠코리아 △배다리 생태공원 △배다리 도서관을 방문했으며, 2일차에는 △시청 신청사 부지 △에코센터 △석정근린공원 부지, 3일차에는 △서부복지타운 △안중도서관 △안중보건지소를 방문할 계획이다.

곽미연 위원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평택시 주요 사업 현장을 다니며 진행상황과 향후 추진 일정을 꼼꼼히 점검하도록 하겠다”며“집행부에서는 현장에서 나온 여러 위원님들의 의견을 검토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들이 현장을 방문해 관계 공무원에게 브리핑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평택시의회 제공]

또 이종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같은 기간동안 시의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담당부서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 현황 및 계획 등을 청취하고 향후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 등을 점검한다.

위원들은 1일차인 지난 12일 △세교지하차도 △군문배수펌프장 △해창농장을 방문했으며, 2일차에는 △안중역 건설 현장 △평택 화양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농업회사법인 ㈜좋은술, 3일차에는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현장 △평택-부여-익산(서부내륙)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현장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소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종한 위원장은 “현장 속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현장에 나와 보면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게 된다”며“평택시의 주요 현안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산업건설위원 모두가 직접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평택사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의원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평택시의회 제공]

이와 함께 이관우 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 기간동안 시의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담당부서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 현황 및 계획 등을 청취하고 향후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 등을 집중 점검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1일차인 지난 12일 △진위천유원지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 현장 △송탄일반산업단지를 방문했으며, 2일차에는 △배다리 생활문화체육센터 건립 현장 △청년숲(통복시장)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여자단기청소년쉼터, 3일차에는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조성 현장 △팽성야구장 이전 조성 현장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관련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관우 위원장은 “이번 현장활동은 시민들의 요구사항 및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자치행정위원회는 시민들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