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플립3, 개성이란 날개 달까?"...갤럭시 언팩 파트2 개최

2021-10-13 11:30
20일 오후 11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언팩 행사 개최
'비스포크' 개념 적용한 '나만의 Z 플립3' 주문 기능 도입 예상

갤럭시 언팩 파트2 초대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기록적인 흥행을 하고 있는 갤럭시Z 플립3에 '개성'이라는 새 날개를 단다.

13일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파트2'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파트너에게 발송한 행사 초대장을 통해 삼성전자는 "컬러, 디자인, 사용 형태 등 모바일은 개인의 개성을 드러내는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그만큼 범위를 현재 수준에서 한정할 수 없는 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파트2 행사를 통해 모바일 혁신의 영역을 또 한 번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업계에선 삼성전자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 가전 '비스포크'처럼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색상을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갤럭시Z 플립3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플립3도 7가지 모델(이동통신사 채널 4가지+자급제 채널 4가지)로 출시되는 등 다양한 색상을 갖추고 있었지만,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플립3는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색상을 직접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위 아래와 흰지 색상을 다르게 적용하는 등 나만의 스마트폰을 소유한다는 느낌을 한층 강하게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소품종 대량생산의 대표적 사례였던 스마트폰에 다품종 주문생산을 도입함으로써 개성을 중시하는 MZ 세대 공략을 강화할 계획으로 보인다. 실제로 플립3는 20·30대와 여성층에서 인기를 끌며 "갤럭시의 디자인은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있다.

갤럭시 언팩 파트2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