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로 OST까지 섭렵…11일 정식 발매

2021-10-07 08:36

임영웅, '신사와 아가씨' OST 참여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이 KBS2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에 합류, 촉촉한 감성으로 드라마의 품격을 높인다.

7일 임영웅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오는 11일 오후 6시 임영웅이 참여한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공개된다"고 알렸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이문세의 동명 인기곡을 작곡가 한밤이 새롭게 편곡한 곡. 임영웅 버전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자신만의 감성을 채워 재해석했다.

앞서 임영웅이 부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지난 9월 25일 처음 방송된 '신사와 아가씨'를 통해 첫 공개됐다.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명곡'이 임영웅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전달되며 극의 몰입감을 높이고 극적 상황과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신사와 아가씨' 신창석 감독은 기획 단계부터 '사랑은 늘 도망가'를 OST로 염두에 두고 있었다고.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주제곡으로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드라마 OST에 참여한 임영웅은 현재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와 '히어로(HERO)', '이제 나만 믿어요' 등 자신의 노래와 다양한 커버 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