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여행 즐기고 건강도 챙기고

2021-09-14 08:38
한국관광공사, SK C&C·AIA생명과 업무협약
걷기여행 활성화·국민건강 증진 노력

부산 해파랑길 1코스[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14일 SK㈜ C&C(대표이사 박성하), AIA 생명보험 주식회사(대표이사 피터 정)와 걷기 여행 활성화 및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사는 걷기 여행안내 서비스 누리집 '두루누비'에 등록된 코리아둘레길·전국 걷기 여행길 등 536개 길과 2001개 경로 정보를 이달 중 공공 데이터로 제공한다.

또 SK C&C와 AIA생명은 이를 활용해 건강관리 앱 'AIA Vitality × T건강습관' 내 걷기 여행길 안내 서비스를 연내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앱 누적 가입자 수는 180만여명이다. 

이와 함께 SK C&C와 AIA생명은 걷기 여행길 안내 서비스 이용 회원들의 걷기 여행 실태·특성 등 다양한 데이터를 공사에 공유해 향후 걷기 여행길 활성화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대국민 걷기 여행 캠페인, 건강 증진 사업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공사와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정용문 공사 레저관광팀장은 "이번 협약은 내년 전 구간 개통을 앞둔 코리아둘레길을 비롯해 국내 걷기 여행길을 알리는 것을 넘어 걷기 여행을 확산하고 국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민관 협업사례"라고 설명했다.

정 팀장은 "공사의 걷기 여행 데이터의 대외 개방과 활용 성공 사례를 창출해 향후 민간 대상 공공 데이터 개방·활용이 더 확대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