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산하 '김대중컨벤션센터' 신임 사장 공모

2021-08-25 15:24
오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사장 1명, 비상임 이사 3명의 응모지원서 접수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진=연합뉴스 제공]

광주광역시 산하 김대중컨벤션센터가 신임 사장을 공개 모집한다.

김대중컨벤션센터 임원추천위원회는 오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사장 1명, 비상임 이사 3명의 응모지원서를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임기는 3년으로 임기 중 해임되거나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사장은 센터 업무를 비롯해 광주시와 시의회, 정부, 시민단체, 언론기관 등 대외 업무를 총괄한다.

임원추천위원회는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2차 면접 후 복수 후보자를 이용섭 광주시장에게 추천한다.

광주시장이 선정한 최종 후보자는 광주시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용된다.

이와 더불어 광주광역시는 사회변화에 따른 시민들의 생활실태와 사회적 관심사 등을 파악해 향후 정책개발과 연구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2021년 광주광역시 사회조사'를 오는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 광주광역시 사회조사' 기준시점은 26일 오후 12시이며, 2019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에 따라 표본가구로 선정된 4905가구에 거주하는 만15세 이상의 가구원을 대상으로 한다.

조사항목은 삶에 대한 만족, 자치단체 특성, 소득·소비자산, 주거와 교통, 노동, 교육, 문화와 여가, 복지 등 8개 부문 76개 항목이며, 조사원이 직접 해당 가정을 방문 또는 비대면(비밀봉투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조사과정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조사요원은 사전 코로나19 검사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손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고 방문조사 중 비대면 조사를 요청하면 비밀봉투조사 등을 활용토록 했다.

조사결과는 단계별 분석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중 '2021년도 광주의 사회지표' 책자와 시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사회개발 정책수립 및 연구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학교 등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규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사회조사는 시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나 주관적 의식 등을 파악하고, 사회변화를 측정해 지역사회 발전전략을 세우는데 중요한 기본자료로 활용된다"며 "실효성 있는 사회조사를 위해 조사원이 방문 또는 요청 시 적극 협조하고 정확히 응답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