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용·비와이, 오늘(23일) 현역 입대…"코로나19로 시간·장소 비공개"

2021-08-23 10:35

장기용, 비와이 23일 현역 입대 [사진=YG케이플러스,데자부 그룹 제공]

배우 장기용과 래퍼 비와이가 오늘(23일) 현역 입대한다.

23일 장기용 소속사 YG케이플러스 측에 따르면 장기용은 이날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훈련소 입소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 입대 시간이나 장소, 시간 등을 공개하지 않았다.

장기용은 입대 직전까지 SBS 새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를 촬영했다. 송혜교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며 이별이라 쓰고 사랑이라 읽는 진짜 이별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다.

제작진 측은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가 감성 멜로 장르인 만큼 주연 배우 간의 관계성과 호흡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제작발표회를 사전녹화한 상태"라고 밝힌 바 있다.

이어 비와이 소속사 데자부 그룹에 따르면 비와이는 이날 경남 진해 해군교육사령부에 입소한다. 5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뒤 해양경찰청 의무경찰로 복무할 예정이다.

지난달 비와이는 소속사를 통해 "군 복무를 성실히 하는 동안 힘든 시기가 끝나 모든 분에게 다시금 축제 같은 행복한 시간이 찾아오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소속사 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조용히 입대할 것"이라며 "현역병으로 성실히 복무할 청년 이병윤을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인사했다.

한편 모델 출신 배우 장기용은 배우로 전향한 후 TV조선 '최고의 결혼' KBS2 '뷰티풀 마인드'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tvN '나의 아저씨' '간 떨어지는 동거'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쳤다.

비와이는 2014년 싱글 '왈츠'로 데뷔, 2016년 Mnet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 우승하며 인기를 얻었다. 지난달 30일 새 음반 '032 펑크'를 발매했다. 비와이는 지난해 10월 8년여간 교제한 연인과 결혼식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