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2022학년도 대입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및 종합 컨설팅' 시행

2021-08-17 13:42
코로나로 혼란스런 입시환경 속 열심히 노력한 수험생 합격 결실 맺길 '기원'

김상돈 의왕시장.[사진=의왕시 제공]

김상돈 경기 의왕시장이 최근 열린 대입설명회에서 "코로나19 여파로 혼란스러운 입시환경 속 성공적으로 대비해 열심히 노력한 모든 수험생들이 합격의 결실을 맺길 기원한다"고 피력했다.

김 시장은 "지난 14일 대학 수시를 준비하는 수험생·학부모를 위한 ‘2022학년도 대입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및 종합 컨설팅'을 성황리에 마쳤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설명회가 내달  10일부터 대학 수시원서 접수가 시작됨에 따라,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변화된 입시환경을 정확히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귀띔한다.
 

[사진=의왕시 제공]

행사는 메가스터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의 수시분석·지원전략 강의, 데오럭스 교육그룹 장광원 대표의 자기소개서 및 면접 합격 전략 강의로 나눠 의왕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연 중간에 관내 우성고 졸업생들이 깜짝 출연, 입시후배 수험생들에게 입시성공담, 코로나19 극복 학습법, 수시원서 접수 전․후 주의사항 등의 특급 노하우를 전수해 시선을 끌었다.

김 시장은 수험생 75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종합 컨설팅의 기회를 제공, 학생의 수준에 맞는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의왕시 제공]

한편, 김 시장은 설명회를 시청하지 못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의왕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녹화된 설명회 동영상을 제공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