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NH모바일 아파트대출 2.0' 비대면 상담서비스 오픈

2021-08-03 10:32
앱·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 가능

[사진=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모바일앱 설치나 인증서 로그인 없이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NH모바일아파트대출2.0' 대출상담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은행 방문이나 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지난 2월 출시됐다.

해당 아파트대출 상품과 연계된 이번 비대면 상담서비스는 네이버 등 포털 검색서비스를 통해 'NH모바일브랜치'에 접속한 뒤 대출메뉴 또는 별도로 제공되는 URL이나 QR코드를 통해 1분이면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대출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NH농협은행 뱅킹(NH스마트뱅킹 또는 올원뱅크)앱에서 실제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그동안 NH농협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들은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싶어도 계좌개설과 뱅킹앱 등을 가입해야하는 불편함 때문에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없었으나, 이번 대출상담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대진 여신심사부문 부행장은 "지난 2월에 출시한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비대면으로 주택구입자금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상품 출시 후에도 고객의 조그만 불편함까지 해소하기 위해 개선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애자일 조직 중 하나인 비대면여신프로세스개선 셀을 통해 고객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