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방송 판매' 진출한 하나투어…MZ세대 공략 의지

2021-07-29 11:14

제주 세화해변 전경[하나투어 제공]

코로나19 확산세에 여행업 흐름도 급격히 변화했다. 기존 기획상품(패키지 상품) 판매 위주로 운영을 해왔던 종합여행사는 온라인 여행사로 변화를 시도했고,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 커머스)까지 뛰어들며 생존경쟁을 펼치고 있다.

(주)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송미선)도 실시간 방송 판매에 뛰어들었다. 여행 상품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 커머스) 운영체제(플랫폼)인 '하나Live' 시범 서비스를 지난 27일 선보인 것이다.

하나투어는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바탕으로 MZ세대 중심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하나Live'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9월 말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투어 모바일 채널 내 '하나Live'를 통해 국내·외 한정 특가 및 특전 상품들을 격주마다 만나볼 수 있다.

첫 방송은 29일 오후 7시다. 오는 9월 18일 출발하는 '제주 자유여행 4일 그랜드 하얏트 제주' 상품이며, 선착순 80명 한정으로 특가 판매한다.

이번 방송 특전으로 하나투어 5만 마일리지(적립금) 또는 사진작가 동행 스냅 여행 '제주 별그램 버스투어' 중 한 가지를 제공한다. 방송 중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Live'를 통해 여행을 그리워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등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여행 흐름을 이끌어가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좀 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