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AI·머신러닝·자율주행 논문 경연 대회로 인재 육성

2021-06-14 09:45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1’...28일 온라인 설명회

퀄컴이 이공계 인재 육성을 위한 학술 논문 경연 대회를 통해 지식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퀄컴 자회사 퀄컴테크놀로지는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1’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8일 온라인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논문 제출 기한은 8월 15일까지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한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는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술 논문 경연 대회다.

지원자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자율주행 분야의 연구 논문을 제출하고, 퀄컴테크놀로지는 서면·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들을 선발한다.

논문의 아이디어 혁신·창의성, 연구 이해도·실험 결과, 추가 연구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최대 20팀에는 장학금이 수여된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이공계 학생들이 연구 활동에서 자율성·전문성을 추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도록 독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사장은 “퀄컴은 혁신적 가치를 발휘하고 미래지향적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이공계 인재들을 발굴·지원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를 통해 퀄컴의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 인재들이 서로 의견을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퀄컴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