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 '탈(脫) 플라스틱 위한 실천 이어갈 것'
2021-05-18 08:59
‘고고 릴레이 챌린지’동참
이날 재단에 따르면, 산하기관인 수정청소년수련관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환경부의‘고고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릴레이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Go),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Go)’를 의미한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서재민 관장은 성남소방서 김전규 팀장 지목을 받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Go! 지구환경 지키Go!’라는 메시지를 사진과 함께 개인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했다. 또 다음 릴레이 도전자로 성남형교육지원단 김홍림 단장, 신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민수 회장, 수정청소년수련관 김형중·이성아 팀장을 추천했다.
‘고고 릴레이 챌린지’는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탈(脫) 플라스틱 실천 약속과 해시태그(#탈(脫)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플라스틱 줄이기)를 개인 SNS에 공유하고, 다음 도전자를 태그하여 지목하는 방식으로 탈(脫) 플라스틱 실천 메시지를 전달하는 릴레이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수정청소년수련관의 해당 챌린지를 시작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 모두가 일상에서 재활용품과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