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1분기 매출 1678억원…전년 대비 8%↑

2021-05-14 10:59
영업이익 50억원·순이익 43억원…흑자전환

[CI=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67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50억원, 순이익이 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미국과 호주 등 해외 의료네트워크 매출 증가와 차바이오텍뿐만 아니라 CMG제약, 차케어스 등 국내 종속회사들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6억원(8%) 증가한 1678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미국과 호주 등 해외부문의 실적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80억원 증가한 50억원을 달성했다.

차바이오텍은 탯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활용한 퇴행성 허리디스크 세포치료제 'CordSTEM-DD'의 임상 2a상,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CBT101' 임상 1상을 진행하는 등 세포치료제 상용화를 위해 연구개발(R&D)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 글로벌 수준의 제조 설비 및 기술을 갖춘 미국 현지 자회사 마티카바이오테크놀로지를 통해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과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신속한 임상 진행을 원하는 글로벌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 회사와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출범한 유전체 사업본부는 산전 진단 분야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전체 분석과 진단 역량을 높여 고객의 질병 계측과 맞춤형 건강관리 등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상훈 차바이오텍 대표는 "유전체 진단 사업, 글로벌 CDMO 사업 등 미래 성장동력의 지속 개발과 신속한 임상 진행을 통해 세포 치료제 상용화를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