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플러스, NHN DATA 손잡고 스타트업 성장 지원

2021-05-12 13:31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데이터 기술 전문 기업 NHN DATA와 입주사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파크플러스에 입주한 스타트업에게 NHN DATA가 운영하는 데이터 활용과 분석 서비스 무료 체험, 구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NHN DATA는 △웹·앱 통합 로그 분석 서비스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등 총 3가지 서비스를 통해 입주사들의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지원한다.

스파크플러스는 NHN DATA의 솔루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 및 발행한다. 해당 콘텐츠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와 인사이트 리포트 등으로 구성돼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스타트업과 커머스 시장 등 업계 동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는 “스파크플러스는 단순 오피스 임대를 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삼성넥스트, NH농협은행, 페이스북 등과 함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망 기업들의 성장을 도모해 왔다”며 “향후 협업의 폭을 더욱 다양하게 넓혀 입주사 편의 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