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 지방정부, 잇달아 도시봉쇄 나서

2021-04-20 15:50

[사진=proxyclick 홈페이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급속도로 재확산됨에 따라, 인도 각 지방정부들이 앞다퉈 엄격한 활동제한령을 실시하고 있다. 타임즈 오브 인디아(인터넷판) 등에 의하면, 서부 라자스탄주 정부는 19일부터 5월 3일까지 도시봉쇄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는 알라하바드 고등법원이 19일, 주 내 5개도시에 대해 26일까지 도시봉쇄를 실시하도록 주 정부에 명했다.

라자스탄주에서는 5월 3일까지 2주간, 모든 상업시설, 기업 사무실, 시장 등이 폐쇄되나, 공장가동은 허용된다. 식료품과 의약품 판매점과 은행도 영업할 수 있다. 항공편과 열차를 이용을 위한 이동은 가능하며, 주 외부에서 들어오는 사람은 PCR검사 음성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

알라하바드 고등법원이 봉쇄를 지시한 도시는 알라하바드 등 5곳. 5개 도시의 행정기관과 민간기업의 시설은 26일까지 의료, 금융, 교통, 필수서비스 등에 종사하는 일부 기관과 기업을 제외하고 모두 폐쇄된다. 상업시설, 음식점, 호텔 등도 폐쇄됐다. 약국은 예외이나, 식료품점에 대해서도 종업원이 3명 이상일 경우 폐쇄되는 등 기준이 매우 엄격하다.

우타르프라데시주 정부는 5월 15일까지 주 전역에 대해 일요일 도시봉쇄를 실시하고 있다.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월요일 오전 7시까지 필수서비스만을 허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