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뷰·혁신평면으로 수요자 눈길 끈 ‘대구역 한라 하우젠트 센트로’ 9일 공개
2021-04-07 14:12
대구권 광역철도와 대구시청 후적지 개발 수혜지로 주목
대구역·롯데백화점·동성로 도보거리 최중심 생활
대구역·롯데백화점·동성로 도보거리 최중심 생활
대구 최중심가와 침산권을 잇는 태평로가 달구벌대로에 이어 대구의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라인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태평로 최중심인 대구역 인근에 '대구역 한라 하우젠트 센트로'가 오는 9일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아파트 전용 84㎡A와 84㎡B 132세대, 오피스텔 27㎡OA와 59㎡OB 96실로 구성된 해당 단지는 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이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있고, 동성로는 도보로 약 1분, 롯데백화점까지는 약 2분대로 가까워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2.28기념중앙공원과 경상감영공원 등이 가깝고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오페라하우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인접해 있어 침산권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대구권 광역철도가 올해 상반기 착공해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인구유입이 활발해지고 주거경쟁력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광역철도가 완공되면 대구와 경북이 40분대 생활권으로 연결돼 교통편의섬이 크게 좋아지기 때문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대구권 광역철도와 대구시청 후적지 개발로 인해 주변 부동산의 가치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어 더 오르기 전에 선점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대구역 한라 하우젠트 센트로는 9일 견본주택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 사전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 328-2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