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수성구의사회… “백신 예방접종센터 업무협약 코로나19 종식 앞장”
2021-03-21 17:19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
수성구, 생활공감정책 우수활동자 표창 수상
수성구, 생활공감정책 우수활동자 표창 수상
수성구 보건행정과 보건행정팀 이정순 팀장은 “예방접종센터는 4월 중 대구 수성구 삼덕동에 소재한 대구육상진흥센터에 개소 예정이다”라며, “예방접종센터에는 화이자, 모더나 등 mRNA 백신이 공급되며, 접종대상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 및 노인시설 종사자 등이다”라고 말했다.
수성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원활한 민간 의료인력 지원방안, 수성구민의 예방 접종률 향상 등 예방접종센터 업무 전반에 대해 수성구의사회와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수성구의사회 조병욱 회장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접종이 시작되는 만큼 예방접종센터 업무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의료인력 지원 등 관련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민을 위해 바쁜 현업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같이 힘을 합쳐 집단면역 형성을 앞당기고, 코로나19를 종식하는데 협력하자”라고 말했다.
행복나눔과 박상희 복지자원관리팀장은 “표창을 받는 이희봉 씨와 강혜정 씨는 지난 2년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로 지역 내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지산종합사회복지관 급식 봉사 등 이웃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했다”라고 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생활 공감 정책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행복한 수성구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일상생활에 공감되는 정책을 많이 제안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양균열 신임 회장은 “하윤수 전 회장님의 노력을 이어받아 새마을회를 건강한 조직으로 성장·발전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 회장 취임을 기념해, 라면 등 생활용품을 담은 행복 꾸러미 500점을 준비했다.
이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