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작은 실천 하나가 모여 큰 변화를"···환경 개선 챌린지 실시
2021-03-15 17:20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오는 22일까지 건강, 환경 모두 챙기는 '오늘은 클린워킹' 챌린지 참여자 모집
오는 22일까지 건강, 환경 모두 챙기는 '오늘은 클린워킹' 챌린지 참여자 모집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양해야 할 일‘, ’실천해야 할 일‘ 각각 한 가지를 약속한 뒤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곽상욱 시장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려는 생활 속 작은 실천부터 정착해 나가 후손에게 물려줄 깨끗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플라스틱 줄이기에 시민 모두가 적극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종천 과천시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곽 시장은 “과대포장 제품의 사용을 줄이고, 무(無)라벨 제품을 사용할 것”을 약속하며, 다음 참여자로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과 장영철 오산경찰서장, 임범진 ㈜알엠대표와 최병훈 여성단체협의회장을 지명했다.
‘클린워킹’ 챌린지는 청소와 걷기의 합성어로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일석이조 챌린지이다.
걷기 좋은 생태하천 ‘오산천’에서 실시한다.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모바일 앱 ‘워크온’에서 ‘오늘의 산책’ 커뮤니티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4000보 이상 걷고 오산천변에 설치된 걷기 안내판 4곳 중 2곳을 선정해 쓰레기 줍는 준비물과 함께 사진을 찍어 ‘오늘의 산책’ 게시판에 올려 인증하면 된다.
클린워킹 인증을 완료한 시민에게는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며, 인스타·페이스북 등 SNS에 필수 해시태그(#오산시보건소 #오산시보건소클린워킹)와 함께 인증을 올린 시민에게는 추가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